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실업급여 신청 : 결혼으로 인한 거주지 이전 : 이직확인 · 1차 실업인정 온라인

by 콩시리 2022. 3. 11.
반응형

저는 처음 실업급여 신청하러 사는 1) 동네 고용노동센터 방문(주민등록증 지참) -> 2) 회사 퇴사 후 이직확인서가 확인되지않아 수급자격신청서를 받고 나옴 -> 3) 몇주 뒤 직확인 확인 후 주민등록증&수급자격신청서&등본&남편 재직증명서 지참 후 재방문 -> 4) 실업급여 신청완료!

 

결혼으로 인한 거주지 이전 으로 실업급여 신청 시 무조건 혼인신고 되어있어야 합니다 !

★ 직장에서 사직서 제출 후 퇴사 시 이직확인서 언제까지 가능하냐고 꼭 여쭤보세요!

( 저같은 경우 1월 말 퇴사였는데 , 2월 말에 이직확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T^T) (이직확인이 되야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해요! 만약 퇴사 후 10일안에 처리를 안해주면 신고 시 과태로 10만원이래요 )

★ 이직확인서는 고용보험사이트에서 개인서비스 - 조회 - 이직확인서 처리 여부 조회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!

( 저는 고용노동센터에 다른 용무로 상담받다가 상담해주시는 분이 이직확인처리 됐나 확인해주셨어요)

★ 퇴사 후 근로복지공단에서

 

원래는 1차,4차 실업인정날 고용노동센터로 출석해야했는데, 오미크론으로 인해 1차~4차까지 인터넷수강이 되나봐요!

제 일정은 3월 5일부터 미리 수강가능하나, 3/11일에 자료를 인터넷으로 제출해야합니다.

그 날에 맞춰하시지마시고 , 미리미리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!

집에 컴퓨터가 안되시는 분들은 PC방에서도 가능한 걸로 알아요! 아니면 그 날짜에 맞춰 시간확인 후 고용노동센터로 출석하세요-! 위에 써있듯이 주민등록증과 본인 계좌번호 지참 하셔야합니다!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