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실업급여 신청 시 사유 : 결혼으로 인한 거주지 이전 ·상실 신고사실 통지서 ·실업급여 상실사유· 실업급여 수급일수

by 콩시리 2022. 3. 11.
반응형

★ 실업급여 수급일수입니다 ~! 몇 년 전이랑 좀 달라졌네요 ! 최근 꺼 봐주세요!

다들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시죠~! 확인하세요!

 

저는 작년 8월에 결혼을 했지만, 제가 일이 있어서 당장 합치지 못하고 주말부부로 살았습니다T^T

올해 1월 혼인신고를 완료하고 , 1월 말 퇴사하여 실업급여 사유인 결혼으로 인한 거주지 이전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했습니다!

 

저는 금방 되겠지싶었는데 첫 고용노동센터방문날 1) 이직확인서도 아직 체크가 안됐고, 2) 결혼 후 너무 늦은 거주지이전으로 이유에 대해 직원분께서 물어보셨습니다.

저는 가족건강상에 이유라고 말씀 드렸고, 다음 방문엔 기본 실업급여신청 시 필요한 자료와 수급자격신청서와 제 이야기를 증빙 할 자료를 함께 제출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.

 

그래서 저는 가족 병원진단서와 보호자가 필요하다는 소견서를 함께 제출했습니다!

엄청 꼼꼼히, 자세히 물어보셨고

제가 제출한 진단서와 소견서도 하나하나 다 확인하셨어요 -! 

 

그리고 퇴사처리가 다 됐으면 핸드폰 문자로 상실 신고사실 통지서가 날라옵니다~!

여기서 어!!!!!!!!!!!! 상실사유가 왜 개인사정으로 인한 자진퇴사지!!!!!!!? 나 분명 퇴사할 때 사직서에 결혼으로 인한 거주지이동이라고 썼고 , 말했는데!!!!!!!!!!!!!!!!!!!!!! 라고 하며 완전 당황해질거에요 !! 저도 완전 놀랬어요!!!

 

그래서 직장 원무과에 바로 연락했고 , 노무사 확인결과 사유코드는 개인사정으로 잡히고,

세부구분에서 결혼으로 인한 거주지 이전으로 확인됐다고 걱정하지말라하셨어요~!

 

저는 불안함을 완전히 없애고싶어서 고용노동센터에 문의를 했고, 위에 확인해주신 내용이 맞다고

걱정하지말라고 하셨습니다!

 

그제서야 안심을했죠 ! 다들 놀라지말아요 ! 

반응형

댓글